자유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자유 게시판

군자기지 후생관 철거에 따른 체력단련실(헬스장) 이전에 대하여 건축처장님께 글 올립니다.

권기석 2020.07.23
군자기지 후생관 철거에 따른 체력단련실(헬스장) 이전에 대하여 건축처장님께 글 올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건축처장님
저는 군자운동사랑모임 동호회의 총무를 맡고 있는 권기석이라고 합니다.
 
먼저 군자기지 후생관 철거와 관련하여 체력단련실은 작년부터 관련 동호회와 노동조합, 차량사업소는 협의를 통하여 구검수동 지하에 있는 공간으로 이전하기로 합의를 하였습니다.
 
이제 얼마 후면 후생관 대체 건물이 완공되어 후생관내 부속 시설들이 이전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얼마 전 저는 군자기지 관계자와 노동조합 담당자를 통하여 구검수동 지하의 공간으로 이전하기로 했던 체력단련실(헬스장)이 리모델링 비용 약 2,400만원이 없어서 건축처장님이 취소하였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테니스장부지에 공사 현장사무소가 들어오는데 그 곳 한켠에 체력단련실을 마련하는 방안을 그것도 확정된 것이 아니라 검토중이라고 관련 담당자들로부터 확인하였습니다.
 
저는 관련 동호회 총무로서 2년을 준비하였는데 체력단련실 이전 취소와 관련하여
참 황당하기도 하고 어이가 없기도 하여 이렇게 건축처장님께 글을 올립니다.
 
먼저, 무슨 이유로 단지 예산이 부족하여서인지 취소의 자초지경을 알고 싶습니다.
누구도 거기에 대하여 명확히 얘기해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아 참고로
과거 군자기지 후생관 신축 및 체육시설에 대한 노사합의 사항도 있었음을 알려드리오며 작년 임단협 합의서 제106(후생복지) 사항에 노사는 조합원의 후생복지, 체육 및 문화행사에 관하여 협의한다라고 명시하고도 있습니다.
 
위 단협내용을 건축처장님께서 참조하셨더라면 최소한 노동조합의 담당자들은 장소의 이전 및 예산취소의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둘째, 현재 테니스장 부지에 현장사무소가 들어오는데 거기 한 곳에 체력단련실을 이전 검토중이라는 얘기에 대하여 다시 한번 재고를 부탁드립니다.
 
이건 상식의 문제인거 같습니다.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보십시오.
공사장 한복판에 그것도 외부현장사무소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 곳에 체력단련실이 있다라고 생각해 보세요.
누가 공사장 근처에서 위험하게 그리고 외부 직원들이 죽어라 일하는 곳에서 어떻게 운동을 합니까?
그리고 혹시 모를 공사 현장직원들과의 마찰을 건축처장님께서는 책임져 주실 수 있습니까?
 
그냥 기존대로 지하라 조금은 답답하지만 구검수동 지하 그 곳에 이전해 주십시오.
동선상 그 곳이 그나마 업무에 열중인 직원들에게 피해를 덜 줄 수 있는 곳입니다.
 
단체협약에서 협의라는 것은 노사간에 하는 것이지만
하지만 어떤 사안에 대하여선 그 관련 구성원들과도 협의(의견청취)를 해야 한다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민주적인 의견청취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과거 우리들은 그렇게 해왔고요.
 
그런데 이번 군자기지 후생관 이전과 관련하여서는
관련 동호회 및 구성원들의 불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막말로 너희들의 요구사항이 무었인지, 어떻게 했으면 하는지~
늦은감은 있지만 지금이라도 일방적으로 결정하지 마시고 구성원들의 의견청취도 부탁드립니다.
 
비가 많이 옵니다.
코로나도 조심, 비도 조심하시길 바라오며 이만 줄입니다.
수고하십시오.
 
2020723
군자운동사랑모임 총무 권기석올림
 
조합
좋은 의견입니다
7월 24일 AM 11:15         답글 등록
꺼져
어디는 인원이 없어서 난리인데 어디는 출근 해서 운동도 하고 좋겠네요.. 노동조합이 진짜 직원들을 위해 싸우는게 아니라 상조회 시다바리나 하고 다니니 현장 원성이 자자 하지요.. 곧 사라질 이기주의 집단들...
7월 24일 PM 13:26         답글 등록
권기석
꺼져님에게
함부러 폄훼하지 마세요

군자기지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기지입니다
후생관내 체력단련실도 마찬가지이고요

한 15년 전인거 같은데요
MB님전 시장님이 군자기지종합개선계획을 수립하고 기지 전체를 개선하기로 하였으나
MB님 시장시절 청계천 복원사업 추진으로 그 종합개선계획을 취소하였던 아픈 기억들이 생각나네요

그 후 후생관은 리모델링을 한다는 등 예산이 잡혔다가도 취소되고 그 세월이 장장 20여년 입니다

그 동한 노사는 숱한 노사 합의를 하였구요

제가 꺼져님에게 얘기 드리고 싶은 점은
노사간의 합의사항에 대한 것입니다

꺼져님도 약속을 해놓고 안지키면 좋겠습니까?

그리고 근무시간에 운동한다고 착각하지 마세요
저희들은 출근 전, 휴게시간, 출근 후에만 운동합니다
최소한 알지 못하면 공사직원으로써의 품위를
낮추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군자운동사랑 총무를 하면서
체력단련실내의 헬스장 및 탁구장의 시설개선을 위하여 헌신하였습니다
비만 오면 누수되는 시설물에 빗물을 퍼가며 유지관리도 하였고 예산이 없다고하여 방충망만을 사주었때도 예산 절약을 위하여 제가 직접 손등이 찢어져가며 일했던 사람입니다

다 군자기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였습니다
누군가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나서야하는거 아닌가 생각하며 저는 앞으로도 운동을 좋아하는 회원님들 직원님들을 위해 일하고자 합니다

건축처장님이 어떤 분인지도 모릅니다

후생관 대체건물은 완공이 되어 이사를 한다고하는데 체력단런실은 이전이 취소되었다고합니다
그래서 왜 이전이 취소되었는지 알아 보다보니
건축처장님이 예산이 없어서 취소했다라는 말만 듣고 넘 일방적인 결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려달라고 했고 우리의 요구사항도 얘기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함부러 제앞에서 꺼져라고 말할 용기가 있으시다면 저에게 연락 주십시오

권기석 010-4899-9650
7월 25일 PM 19:45         답글 등록
조합
이분은 조합간부가 아닌 단순 조합원 입니다
노동조합이 신경을 안 써주니 단지 조합원 신분으로
복지부분을 위해 개인적으로 노력하는 권기석 씨입니다
7월 25일 PM 20:04         답글 등록
직원
여기에 이런 글 올려 봐야 아무 소용 없고 일부 특정인들을 위한 민원으로 밖에는 안보입니다. 체력단련실..? 얼마나 이용하는지 모르겠지만 결국 공사 예산을 사용하는 문제인데 예산을 더 급하고 필요한 곳에 씌였으면 좋겠습니다.
7월 27일 AM 5:14         답글 등록
그만
동호회라는 개인들 모임에 관한 사항을 조합게시판에 올리는 것은 좀 아닌듯 합니다. 동호회 회원들끼리 따로 모여서 논의 하시기 바랍니다.
7월 27일 AM 9:56         답글 등록
조합원
동호회 민원 사항은 동호회 회원들끼리.. 괜히 노동조합 끌어 들이지 말고.
7월 27일 PM 16:37         답글 등록
이전글
[알림] 공사 직원 코로나19확진 조합원 행동지침
다음 글
"우리안에 있는 정치, 이제 깨어날 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