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 home
  • 소식마당
  • 헤드라인 뉴스

[노동조합 주간소식 6월 4일] 제 2기 1차임시대의원대회 결과보고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2019.06.12

▮제2기 1차임시대의원대회(6월4일) 결과보고

2019년 임단협 요구안 보고 및 중앙임원 인준, 교섭위원 인준 등을 다룬 제2기 1차임시대의원대회가 6월 4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진행되었다. 이날 임시대의원대회는 개회선언에 앞서 1시간동안 정부가 추진하는 ‘직무성과급제에 대한 문제점과 노동조합 대응방향’에 대해 공공운수노조공공기관사업본부(김철운 팀장)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대회는 오전 11시 40분 성원보고, 개회선언, 회순변경 통과 후 정회를 통해 점심식사를 마치고 오후 1시 30분 속개되어 각종 사업 및 2019년 임단협 요구안 보고가 이어졌다. 보고 이후 안건심의에 들어간 대회는 오후 4시 40분 마무리되었다. 대회가 예상보다 일찍 끝난 이유는 상정된 심의안건 중 제4호 의안 「규약제정 및 개정에 관한 건」에 대해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대의원 동지들의 요청과 동의로 추후 대의원대회에서 논의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심의안건을 모두 마친 대의원동지들은 ‧휴가조차 못가는 현장인력 대책 ‧건강검진 후 휴식보장 및 예비군훈련 공가처리 문제 ‧공사의 불합리한 교육문제와 개선사항 건의 ‧복지포인트 일원화 방안 ‧식당 식사질 개선과 식비문제 ‧승무분야 초과근로 문제 ‧상설위원장 해임통보 규약위반 문제 등을 질문하였다. 위원장과 사무처장은 각각의 질문에 대해 답변하고 “오늘 미처 답변 드리지 못한 내용은 빠른 시일 내 정확하게 확인해서 알려 드리겠다”는 이야기를 끝으로 질의응답을 마무리하였다.

윤병범 위원장은 대회 마무리 발언을 통해 “임금피크제 문제해결과 인원충원을 위한 2019투쟁은 결코 만만하지 않다. 부탁드린다. 오늘 대회를 기점으로 대의원동지들이 현장을 조직하고 투쟁을 준비해 가겠다는 약속을 해 달라”는 주문과 함께 “오늘 대회성사를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대의원동지들에게  감사드린다” 고마움을 전하였다.

제2기 1차임시대의원대회 결과보고

▮일시: 2019년 6월 4일 오전 10시3 0분~오후 4시4 0
▮장소: 인재개발원 3층 다목적홀
▮성원: 재적 214명중 171명 참석
심의안건 처리결과

1호 의안. 중앙임원 인준의 건
•김정섭 중앙정책실장(신내차량): 만장일치 의결로 인준.

2호 의안. 2019년 교섭위원 인준의 건
•집행간부 전원: 만장일치 의결로 인준.

3호 의안. 직무성과급제 임금체계 개편 교섭권 및 체결권 위임의 건
공공운수노조에 위임: 만장일치 의결로 위임 결정.

4호 의안. 지역지부장 인준 건
북서부지역지부장 이형석(지축승무지회장): 만장일치 의결로 인준

※ 제출된 심의안건 중 제4호 의안 「규약제정 및 개정에 관한 건」은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대의원동지들의 요청과 동의로 추후 대의원대회에서 논의하기로 정리됨으로 인해 당초 5호 의안이었던 「지역지부장 인준 건」이 4호 의안으로 변경됨.

 
이전글
[노동조합 주간소식 5월 29일] 휴일보장 촉구 시청 기자회견 및 궤도 공투 시청 집회(5월 30일)
다음 글
[알림]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4대 위원장-사무처장 당선 인사
홍길동
불평등한 호봉제도 구 업무직 경력미인정 아직도 차별 하고 있는 불구하고도 조용히 있어 정말 감사합니다.^^
6월 4일 PM 19:37
홍판서
불평등한 호봉제도? 업무직 경력미인정...? 무엇이 차별이고 불평등한건지.... 그 과정이야 어떻든 자신들의 입장에서 유리하게 결과가 주어지는것이 바람직한 결과라고 생각하시나요
6월 4일 PM 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