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 home
  • 소식마당
  • 헤드라인 뉴스

[노동조합 주간소식 5월 20일] 임금피크제 관련, 노동조합 15일 홍익표, 인재근 의원실 방문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2019.05.28

임금피크제 관련, 국회행정안전위원회 의원실 면담
-노동조합, 5월15일(수) 홍익표, 인재근 의원실 방문

우리노조를 포함, 지방공기업노조가 임금피크제 문제해결을 위해 15일(수)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위원회 소속 두 명의 의원실을 방문하였다.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를 대상으로 하는 대정부 교섭과 별도로 국회, 서울시 등과 다양한 접촉 및 면담을 진행하고 있는 노동조합은 5월15일(수) 국회행정안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홍익표(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의원실과 인재근 의원실을 잇따라 방문하여 우리사업장을 포함, 지방공기업의 심각한 임금피크제 문제를 설명하고 자료전달과 함께 제도개선 내지는 폐지가 절실하다는 의견을 전달하였다.

이날 방문은 이후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면담을 위한 사전방문 성격으로 의원보좌관 및 비서관들에게 임금피크제 문제점과 우리 요구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자료를 전달하는 일정이었다.
이날 면담은 우리노조를 포함, 서울시설관리공단, 구리농수산물공사, 충북도시개발공사와 이경은 공공운수노조 공공기관사업국장이 참석하였다,
우리노조를 대표해 참석한 김정섭 정책실장은 서울교통공사를 포함, 지방공기업의 심각한 임금피크제 문제점을 설명하고 제도개선방안을 전달하였다.

 

이전글
[노동조합 주간소식 5월 20일] 공사는 약속과 합의를 지켜라! 2/4분기 정기노사협의회 28일 오후 3시 개최
다음 글
[노동조합 주간소식 5월 20일] [청년국 주간 브리핑] 제 8호(5월 20일 발행)
이청림
박근혜 최대 악법인 임금 피크 계승하는
문재인은 더불어 적패요 더불어 철면피다
5월 17일 PM 15:22
이신우
적폐청산 한다고 했어면 제대로 청산해야지
이런저런 이유로 임금피크를 계속하는 것은
이해할 수 가 없다 하루빨리 없애라
5월 17일 PM 15:56
조하번
의원은 어디???
5월 17일 PM 1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