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자유 게시판

선배노조 결성

선배노조 2019.02.04
선배들이 호구는 아니잖습니까?
공사의 임금구조를 보면은 6~5승진시 기본급이 30만원 정도 오르고, 5~4는 9만원 정도, 4~3은 18만원 정도 오르는 것으로 알고 있다.
호봉간 차이도 4만원 정도로 공사중 최저차이이다.

이러한 구조인데도 항상 노동조합은 임금인상시 정률보다는 정액으로 편입을 시켜 이러한 간격을 계속 줄여 나가고 있다.
이러한 구조에 불만도 있지만 꾹 참고 있는데,  이런점을 신규직원들은 하나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공무원이나 국가공사와 비교해서 홍보좀 해주세요, 당신들도 10년후에는 봉급인상도 없이 10년 후배와 비슷한 봉급을 수령할수 밖에 없는 구조를
노동조합이 만들어 가고 있다구요, 후배님들 10년차 되기전에 열심히 저축하세요. 15년차 이상되어서 연봉 이야기하면 믿는 사람이 없습니다.

처음엔 9급 공무원보다 많은 임금에 만족?하다가도, 10년만 지나면 공무원에게도 추월당해서 어디 나가서, 연봉 이야기 하기가 부끄러워 집니다.

지금 신규직원들이 대거 노조를 탈퇴하고 있다. 이시점에서 20년차 이상들이 20년동안 노조비를 내면서 지켜온 노동조합을 이대로 방치하기 보다는
선배노조를 결성해서 우리가 챙길것은 챙깁시다. 노조비가 아까워서 탈퇴하는 사람까지 챙기자는 것은 이치에 어긋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비조합원들을 위한 노동조합은 없다는 것을 보여줍시다. 직급간 임금구조도 개편하고 . 임금인상도 정률로 편입합시다.
지금까지 납부한 노조비는 챙겨서 나갑시다.
아모르파티
메지야 저쪽가서 놀아라
2월 5일 PM 13:04         답글 등록
조합원
옳소
정률인상만이 노동조합이 사는길이오
나이든 조합원들이 사는 길입니다.
앞으로 정률인상만 합시다
2월 6일 AM 8:06         답글 등록
이전글
한국 기상대는 무당 수준
다음 글
[알림] 공사 직원 코로나19확진 조합원 행동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