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조합원 게시판

임단협 즈음한 근속승진 등등

조합짱 2022.09.12
조합원을위해 노력하는 노조 활동가분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1. 승진 관련 하여 2005년이후 사번도 4급 승진을 하고 있습니다.
노조에서는 2000년 사번까지인지 4급 자동승진을 위해 노력하신것으로 알고있는데 통합시 18년 근속승진 문구는 어디갔는지 없고 20년되도록 근속승진도 안되고 있네요.  
2. 반차사용 관해서 보상휴가나 장기재직휴가에서라도 반차를 사용하도록 바랍니다.

3. 자녀돌봄 관련 외부회사들 비정규직 노동자들도 사용하고 있는 자녀돌봄대상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자녀돌봄휴가를 우리공사는 유치원,어린이집 자녀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조충고 자녀는 돌봄이 필요가 없다는 것인지 노조와 합의사항이라고만 답변하는 사측과 이런 좋은 제도를 밀어붙이지 못하는 노조가 안따깝습니다.

4. 사원모집관련하여 우리공사가 직영하는 조리직 모집요강이 ncs등으로 일반 모집으로 변경되면서 직영식당에 대한 불만과 개선사항등이 소통마당에 넘쳐납니다. 모집요강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조리와 ncs는 너무나도 관계성이 없어 보입니다.
조리경력등을 중시해서 뽑아야하지 않을까요? 

위의 내용모두 임단협 요구사항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사항들이 없겠지만 위의 내용도 다른 내용 만큼 조합원들의 관심사항으로 적어봅니다.

회사는 점점 믿음이 안가고 노조는 믿고 의지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번 임단협 성공하기 바라며
노동조합
조합짱님 질의와 의견에 답변 드립니다.

1번 관련입니다.
장기근속자 승진 관련해 노동조합은 대상자 전원 승진을 요구하였으나, 공사는 근속기간에 따른 특별승진포인트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특별포인트를 부여했음에도 일부 조합원께서 승진포인트가 승진 요건에 미달하여 승진하지 못하신 경우(징계, 휴직 등)가 있었습니다. 이에 노동조합은 추가 승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 3번 관련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2022년 임금 단체교섭 요구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구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번 관련입니다.
신규 채용 모집 요강은 공통 부분과 분야별 특성을 고려한 부분이 있습니다. NCS는 공통 부분이므로 특정 분야만 변경하는 것에 대한 타당성과 가능 여부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주 전         답글 등록
이전글
노동조합 역사 자료 게시 안내
다음 글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며 우리는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