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조합원 게시판

차량인원 남아돈다.

.,. 2021.01.06
승무는 인원이 부족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대기조를 없애고 대기조없앤 예산을 타직렬에게 분배하였습니다. 하지만 차량은 인원이 남아돌고, 그인원을 승무 차량 통합 운용본부로 만든다합니다.인원이 남아도는데 신입사원을 그렇게 많이뽑는 이유가 뭡니까?? 차량의 거대한 몸집을 유지하기위한 수단입니까?  그리고 승무대기조를 없앴으면 기동검수도 비상대기 개념인데 사라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원
왠만한면 댓글 안달려고 했는데 한심해서 처음으로 댓글 답니다.
천문학적 돈들여 무인 ATO 자동운전 설비 해놓고 지금 까지도 2인 승무가 왜 필요한지
부터 생각하세요.이전 구형 전동차 일 때 차량에 대해서 좀 알고 비상시 응급조치 할줄 도 알았지 요즘은 ATO 자동운전 하니까 고장 났다고 기동검수 출동하면 간단한 기기조차 어디에 붙어 있는 지도 모르고 조작 할줄도 모르는 승무원 상당수 입니다.
그렇게 남의 부서 없는 말 있는 말로 까면 자신의 위상이 높아 진다고 생각하시는지요?
할얘기 많은데 똑같은 사람 되기 싫어 줄입니다. 자중하고 본연의 업무나 충실하세요. 그래봐야 누워서 침뱉는 일입니다.


1월 6일 AM 11:37         답글 등록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교육선전실
이곳 조합원 게시판은 조합원 상호간 그리고 집행부와 조합원 사이 건강한 소통을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직종간 갈등을 조장할 수 있는 지나친 주장과 의견은 노동조합의 단결을 해치는 행위로 간주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타 분야 조합원들을 자극하는 게시글은 스스로 삭제해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리겠습니다.
1월 6일 PM 14:30        
,.,
1. Ato관련해서 1인승무해야한다고 말씀하시는데 그건 잘못된 말입니다. 그많은 승객을 나르고 민원처리 및 운송업무를 하는데 2인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무와 승무는 인원이 항상 부족하죠...
2. 전동차 비상시조치는 어떤 한사례로 모두가 그렇게 조치를 못한다는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고 계시네요. 만약 조치를 못한다면 매일 사고가 났겟죠?... 운행해보면 장애가 얼마나 많은데...
3. 그리고 타직렬 깐다고 말씀하셨는데 휴무수당가지고 뒤에서 항상 까는 사람이 누구인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4. 마지막으로 한말씀드립니다. 하는일에비해 상주하는 인원이 많은건 사실이니 인정하시길 바랍니다.
1월 6일 PM 17:11        
.,.
한쪽을 비방하고자 글을쓴것이아닙니다. 정상적인 노동조합이면 한쪽직렬로 치우친 노동조합이면 안되기에 글을써보는겁니다. 지금도 추운날씨에 중앙에서 관심도없는 투쟁중이신 승무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1월 6일 PM 17:22        
차량 조합원
그런 얘기하기 전에 과거 대무수당으로 승무에서 인건비 빼먹어서 죄송하다는 얘기는 한번도 없더군요.
말만 승무인력충원 요구했지, 언제 행동으로 실행한적 있었습니까?
인건비 얘기만 나오면 타지부 눈치보기 급급했고 정말 절박한 심정으로 승무지부만이라도 나서서 대무수당으로인한 인건비 잠식으로 타직렬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투쟁한번 제대로 해보셨냐구요?
승무 대기조 없애서 삐지신 모양인데 그럼 제대로 나서서 싸워보세요.
남 욕하기 전에 본인들의 과오부터 뒤돌아봅시다.
1월 7일 AM 11:32        
봉봉봉아
항상 승무지부는 뭐하냐 하는데 휴일 확보, 공석으로 인한 휴일근무수당 개선으로 인력충원 항상 중앙에 건의 했습니다. 항상 안들어줬지만 차량님부터 과오를 뒤돌아보세요
호선마다 구간을 늘어나면서 인력 충원은 안해주는데 항상 승무탓 ㅋㅋ 행동 해도 안했다고 하고 좀 웃긴듯
1월 7일 PM 14:32        
차량 조합원
중앙에 건의하는게 행동하는건가요?ㅋㅋ
KBS아레나 홀 집회때도 승차거부한다고 분위기 좋게 밀고나가더니 결국은 공사에서 집회참가로 징계때린다니 쑥 들어갔었죠?
단결투쟁이란 핑계로 다른 지부 들러리로 참석하게 해놓고 결국엔 자기들 잔치.
본인들 요구사항 관철은 못하더라도 징계 걱정때문에 제대로 된 입장하나 내지도 못한건 누구였나요?
신축년 새해 소가 웃을 일이네요~ㅋㅋ
1월 7일 PM 16:58        
,.,
승무는 다른직렬과 일이다르기때문에 어쩔수없이 발생하는 휴무수당에대해서 말씀하시는데 이건 승무를 고용하기에는 당연히드는 비용입니다. 직원 휴가써서 휴일날 나와서 정정당당히 일을하는데 왜 미안해 해야하나요? 이유를 모르겠네요. 승무원은 타직렬과 다르게 열차와 1:1로 매칭되어 근무를 하기때문에 어쩔수없이 휴가를 쓰면 발생할수 밖에없는게 휴무수당입니다. 휴무수당 발생이 싫다면 열차와 승무원 비율을 1:2로 하시는 방법도있습니다. 그만큼 딱맞은 인원으로 열차를 운행하고있기에 발생하는게 휴무수당이란겁니다.
1월 7일 PM 18:51        
,.,
파업때 중앙에서 승무를 이용만하고 결국은 칼을빼들었으면 무라도 짤라야하는데 칼을 집어넣게 만든게 중앙때문입니다. 승무는 언제든지 파업을 강행할 의지가 있었습니다.
1월 7일 PM 18:54        
.,.
솔직히 파업하면 승무가 힘이있지 차량쪽이나 중앙은 뭐가 힘있나? 승무를 뒤에서 이용할줄만알지 차량직원10명일할거 현대차직원3명만와도 잘만돌아가겠다. 파업해도 힘도없는분들이 뒤에서 비겁하기 승무 뒤나까고 승무죽이기 협력하고 있으면서..
1월 7일 PM 19:01        
차량 조합원
승무가 힘이 있었다면 님께서 말씀하신 승무원 인력충원 오래전에 쟁취했을겁니다.
중앙에서 승무 이용하고 차량이 승무 까대기해서 승무는 지금까지 총액인건비에서 곶감 빼먹듯이 대무수당 받으셨나요?
왜 타지부에서 승무지부를 욕하는지 생각안해보셨나요?
인력충원 안되면 대무수당 챙기면 된다는 안일하고 이기적인 생각으로 지금까지 방관해왔기 때문에 타지부에서 손가락질하고 욕하는겁니다.
1월 7일 PM 20:03        
.,
항상 일과 일하는사람이 1:1 배정되어 일하는 구조인 승무는 어쩔수없이 휴일근무가 발생한다는 제말뜻을 이해를 못하셨군요... 이해력이 딸리시는건지 제글좀 읽고오세요. 승무를 회사에서 운영하기에 가장적은 인력으로 운영할려고 인력을 안주니 어쩔수밖에없는겁니다. 코레일도 마찬가지고 현대자동차도 마찬가지에요... 승무는 일이있을때만 와서 일하고 갑니다. 하지만 차량은 일없어도 나와서 일할때도잇고 일안할때도 있잖아요? 각자 다 하는일이 다른거에요. 그런 차이가 만든 결과이지 일부러 돈만 축내는 쪽으로 몰지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휴일날 일하는건 법적으로 정당한 근로입니다^^
1월 7일 PM 20:45        
,.,
남아도는 차량인력 정말 골치덩어리 아닙니까?? 인력이남아돌면 신입사원좀 그만뽑아야되는데.. 남아도는인력이 정당하게 일하고 돈버는 휴무수당보다 비정상적인거 아닌가요?
1월 7일 PM 20:48        
.,.
오래된 전동차 차량To 줄어들까바 오래쓸려고 애쓰는 모습만봐도..
1월 7일 PM 20:51        
,.,
인원수가많아야 다시또 위원장이 나오겠죠 ~~~
1월 7일 PM 20:53        
차량 조합원
공사에서 왜 승무를 가장 적은인력으로 운용하려고하는지 생각해보세요.
정당한 휴무수당 받는것 때문에 그럴까요?
승무에서 정당하게 휴무쓰는것 때문에 타지부에서 욕하고 손가락질하는걸까요?
승무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대무수당을 아전인수격인 사고방식으로 해석하는 님같은 사람들때문에 승무가 욕 먹는거에요.
계속 손바닥으로 하늘가려보세요.ㅋㅋ
1월 7일 PM 21:10        
,.,
사실을 왜곡하시네요 ...사실을 왜곡하여 나쁜사람으로 몰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휴무수당만 말씀하시는데 차량 남아도는 인원은 왜말씀안하시나요? 찔리는 구석이 많으신가요?
1월 7일 PM 21:56        
,.,
인원없어서 어쩔수없이 발생하는 휴무충당 욕먹고 타기싫네... 제발 인원 충원좀 해주세요 위원장님...
1월 7일 PM 21:57        
차량 조합원
차량 어디가 인원이 남아도나요?
승무가 욕쳐먹는 이유하나 더 말씀해드릴까요?
바로 스스로 문제 해결할 생각할 생각은 커녕 님처럼 슬그머니 타지부 끌어드리는 거지근성때문입니다.
정확한 팩트에 기반한 근거없이 게시판에 이런 글이나 올리는데 누가 승무를 도와주고 싶겠습니까?
아마 앞으로도 영원히 그럴일 없을겁니다.
중앙이나 차량보다 힘있다고 하셨죠?
그럼 차량지부 인원 남아돈다고 부러워하지 마시고 어디한번 승무 인력충원 쟁취해보세요.
옆에서 지켜보겠습니다.
1월 8일 AM 2:10        
,.,
차량인원 남아돌아서 본사에서도 골치거리인거 다아는 사실인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라하시네요. 그 남은 인원으로 승무 차량통합 운영본부 만드는거 아닙니까? 뒤에서 몰래 슬그머니 차랑 To 확보하시느라 애쓰시는거 다 알아요^^ . 항상 같은 노동조합인척 하면서 뒤에서는 항상 욕하는게 차량직원이고, 약점 같지도않은 휴일수당으로 압박하여 승무를 고립시키고 이상한 소문 퍼뜨려 승무를 도둑놈으로 만들고 하는게 다 같은 노조인척하면서 뒤에서하는 중앙=차량이하는 짓거리에요.
그리고 그 좁은 부서를 다쪼개놓고 쪼개진부서마다 3급 부장티오 만들어놓고 타직렬 3급티오 다잡아먹고있는게 비양심적인 행동아닌가요? 타직렬 위하는척 앞에서만 하고 뒤에서는 자기직렬만 챙기는게 맞는행동인가요? 이러서면서 무슨 휴무수당을 거론하십니까?
최소한 뒤에서만 까지 않고 서로 존중만했어도... 제가 이런식으로 글을썻겠습니까?
1월 8일 AM 10:41        
이전글
개편 홈페이지 조합원 글쓰기는 이렇게
다음 글
노동조합 역사 자료 게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