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조합원 게시판

저희도 4조2교대 하고 싶습니다.

똥개 2021.01.02
장비관리단 내에는 4조2교대 근무하고 있는 장바관리소와 3조2교대를 하고 있는 안전업무TF관리소가 있습니다.

1~4운전관제, 구내운전 등 인원부족으로 3조2교대 시행 당시, 주간 휴무 1일을 추가로 부여 받아 주간에 총 휴무2개로 노사합의 보았을 때도 휴무도 추가로 못 받고...

PSD, 구내운전, 운전관제 등 4조2교대 다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장바관리단 내 '안전업무TF관리소'만 3조2교대하고 있습니다.

장비관리소 직원들은 자기 맡은 담당차 1대만 점검/정비하면 되지만, 안전업무TF관리소 직원들은 여러대의 특수차(궤도모터카, 전기모터카, 평판트레일러) 등을 점검/정비 해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 기지에 주간단전작업(주 2회) 및 필요에 따라서는 기지 내 작업을 위해 모터카 지원을 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안전업무TF관리소에 근무하는 부관리소장들은 4조2교대, 7급 직원들은 3조2교대 하는 등 같은 관리소 내에서도 근무형태가 달리하고 있슴니다.

더불어 장비관리단 장비1팀에는 대형물탱크차가 2대가 있는데... 1대는 장바관리소에 있어서 4조2교대, 1대는 안전업무TF관리소에 배치되어 있다는 이유로 3조2교대 하고 있습니다.

20년 4분기 노사협의회 안건 올라올 때 기대도 안했습니다. 왜냐구요? 모터카 4조2교대 안 될꺼 미리 예측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4조2교대까지 바라지 않습니다.
변형 4조2교대라도 좋습니다. 
근데 노조는 아무런 노력이 없는거 같아 보입니다.

코로나로 4조2교대 주간근무 때 근무시간 단축이 시행됨에도 3조2교대 근무자들을 위한건 하나도 챙겨주지도 않고... 힘듭니다.

빠른 시일내에 4조2교대를 못하고 있는 모터카 직원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랄 뿐입니다.
이전글
개편 홈페이지 조합원 글쓰기는 이렇게
다음 글
노동조합 역사 자료 게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