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자유 게시판

[노동조합 주간소식 7.16] 노동조합, 하반기 투쟁관련 기자간담회 개최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2019.07.26

노동조합, 하반기 투쟁관련 기자간담회 개최
공공기관사업본부 노조간부들과 함께 11일 기자간담회 가져

7월 11일 종각역 한국관광센터 10층 회의실에서는 공공운수노조 공공기관 사업본부의 주관하에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국민연금 노동조합 등 공공기관 노동조합의 정책 담당자들은 언론사 기자들과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기자간담회는 공공운수노조의 2019년 투쟁계획과 3대 핵심요구인 ‘임금피크제 폐기’, ‘직무성과급제 도입저지’, ‘현장안전인력 충원’의 당위성과 배경, 각 단위 사업장의 2019년 핵심 의제를 기자들에게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관련하여 우리노조는 ‘임금피크제’가 세대 간 갈등을 증폭시키고 ‘청년일자리 창출’은 이미 실효성을 다한 제도로 반드시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집중적으로 설명하였다.

이어진 기자들 질문에서는 ‘임금피크제’는 장년 노동자의 임금을 삭감해서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제도인데 폐기주장이 사회적으로 얼마나 공감대를 이룰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생각을 비롯해 정부의 직무급제 도입배경 등에 대한 노동조합의 의견을 묻기도 했다.

약 2시간 정도 진행된 간담회는 우리노조가 핵심으로 요구하는 ‘임금피크제 폐지’를 둘러싼 사회적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이전글
[노동조합 주간소식 7.16] 7월 10일, 12일 임단협 실무교섭 개최
다음 글
[알림] 공사 직원 코로나19확진 조합원 행동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