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방수문은 상선 ㆍ하선 두개로 나누어져 있어야 정상적인
완벽한 회로라 할 수 있다
상선ㆍ하선 동시에 전차선이 에러로 탈락될 확률이 몇 퍼센트나 될까
고속도로를 달리던 두대의 차가 동시에 벼락 맞을 확률과 같다
비상 방수문은 상선ㆍ하선 회로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하나의 행위로 상하선 동시에 작동 했다면
회로에 이상, 프로그램 이상이 있었거나 두대가 동시에 작동할 인위적 행위가 있어야 한다
또한 오동작 방지 대책은 있었나
예를 들어
1.비상방수문 작동시 싸이렌 작동
2.비상 방수문 스위치 ON후 일정시간 작동을 지연 시킨 후
작동하게 하는 지연 회로나 오작동시 복구버튼을 누르면 원상태로 복구되는 복구회로는 되어 있었는가
3.비상방수문 작동시 사령실로 작동여부가 전송되었는가
4.비상방수문 조작시 전력사령과 기계사령에 승인이 떨어
진후 점검 시행 및 동작 시켰는가
다음을 밝혀야 한다.
1. 최근에 회로나 프로그램 개량한적 있는가
- 개량 했다면 영업 종료후 다각도 테스트는 해봤는가
2. 누군가 두대를 작동 시겼는지 아니면 하나를 건드렸는데
회로 이상으로 두대가 작동 했는지 원인을 밝혀야 한다
3. 진짜 로또 확률로 전차선 두대가 에러로 떨어 젔는가
백만분의 1의 에러로 떨어졌어도 회로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회로 이상이건 실수로 인한 인위적 오작동이건
철저한 원인 조사로 관련자 강등 이상의 중징계를 해야한다
단순한 견책 정도로는 안된다. 관련 총책임자를 강등이상 중징계와 손해배상 청구도 같이 해야 한다
5월 14일 PM 14:21 답글 등록
직원
가장 중요한 구조적인 안전사고는 나몰나라하고, 실적을 위한 5중방어벽만 하고 있으니
제발좀 사장 바뀔때마다 새로운 시스템이니 하며 지랄들을 안했으면 좋겠다.
안전은 기본에 충실하면 된다. 사장 및 관리자들은 제발 직원들이 기본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었으면 한다.
인원도 없는데 뭔 교육이 그렇게 많은건지 너무 한거 아닌가?
완벽한 회로라 할 수 있다
상선ㆍ하선 동시에 전차선이 에러로 탈락될 확률이 몇 퍼센트나 될까
고속도로를 달리던 두대의 차가 동시에 벼락 맞을 확률과 같다
비상 방수문은 상선ㆍ하선 회로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하나의 행위로 상하선 동시에 작동 했다면
회로에 이상, 프로그램 이상이 있었거나 두대가 동시에 작동할 인위적 행위가 있어야 한다
또한 오동작 방지 대책은 있었나
예를 들어
1.비상방수문 작동시 싸이렌 작동
2.비상 방수문 스위치 ON후 일정시간 작동을 지연 시킨 후
작동하게 하는 지연 회로나 오작동시 복구버튼을 누르면 원상태로 복구되는 복구회로는 되어 있었는가
3.비상방수문 작동시 사령실로 작동여부가 전송되었는가
4.비상방수문 조작시 전력사령과 기계사령에 승인이 떨어
진후 점검 시행 및 동작 시켰는가
다음을 밝혀야 한다.
1. 최근에 회로나 프로그램 개량한적 있는가
- 개량 했다면 영업 종료후 다각도 테스트는 해봤는가
2. 누군가 두대를 작동 시겼는지 아니면 하나를 건드렸는데
회로 이상으로 두대가 작동 했는지 원인을 밝혀야 한다
3. 진짜 로또 확률로 전차선 두대가 에러로 떨어 젔는가
백만분의 1의 에러로 떨어졌어도 회로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회로 이상이건 실수로 인한 인위적 오작동이건
철저한 원인 조사로 관련자 강등 이상의 중징계를 해야한다
단순한 견책 정도로는 안된다. 관련 총책임자를 강등이상 중징계와 손해배상 청구도 같이 해야 한다
제발좀 사장 바뀔때마다 새로운 시스템이니 하며 지랄들을 안했으면 좋겠다.
안전은 기본에 충실하면 된다. 사장 및 관리자들은 제발 직원들이 기본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었으면 한다.
인원도 없는데 뭔 교육이 그렇게 많은건지 너무 한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