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자유 게시판

[노동조합 주간소식 4월 25일] 행정안전부 경영평가단과 면담 - 채용비리 의혹관련 경영평가 불이익 없도록 주장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2019.05.01

노조, “채용비리 의혹, 경영평가 불이익 없어야 한다
경영평가단, “면담팀 영역에서는 불이익 없다” “인사팀에 전달하겠다답변

노동조합은 지난 423() 공사경영평가(2018년도) 관련 수감 중인 행정안전부 경영평가단과 간담회를 통해 지난 해 제기된 이른바 채용비리 의혹이 경영평가 불이익 요소로 작용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전달하였다. 실체 확인도 없는 의혹제기는 평가에 반영할 수 있는 요소가 아니라는 것이다.

노동조합은 지난해 제기된 소위 채용비리 의혹은 현재까지도 그 실체가 밝혀진 바가 없고 자유한국당과 일부 언론의 무분별한 의혹제기 역시 언론중재위원회가 노동조합과 공사의 요구를 받아들여 정정 및 반론보도가 진행되었던 바, 의혹이 제기된 것만으로 이를 경영평가에 반영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분명히 전달하였다.

노동조합 요구에 대해 경영평가단은 “적어도 면담팀이 담당한 영역에서는 불이익이 없다고 밝혔으며 경영평가 관련 또 다른 영역인 인사팀에 노동조합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답변하였다.

한편 경영평가단과 노동조합의 간담회는 423() 14시 본사 4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노동조합에서는 위원장과 정책실장이 참석하였다. 간담회는 행정안전부가 해마다 진행하는 경영평가 수감일정 중 하나로 우리노조 전신인(서울지하철노조, 도시철도노조)도 매년 간담회에 참여해 왔었다. 23일 간담회는 6개 궤도사업장 중 서울교통공사가 마지막 일정이었다.

 
기술인
비정규직 정규직화는 문재인 정부에서 주장하고 한것 아닌가
우리는 정부 정책에 따라 한것인데 뭐가 잘못 이라는 것인가
5월 7일 PM 16:30         답글 등록
이전글
[노동조합 주간소식 4월 25일] 5월 1일 세계노동절 기념 조합원 총회 13시 시청역에서 개최
다음 글
[알림] 공사 직원 코로나19확진 조합원 행동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