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자유 게시판

조선일보 왜곡보도(3월 4일자) - 노동조합이 팩스를 꺼놨다고? 지나가던 소가 웃을일...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2019.03.18

■ 조선일보 왜곡보도(3월4일자 - 조합원들의 조합탈퇴를 가로막고 있다)에 대한 노동조합 입장과 대응계획

조선일보는 34일자 기사를 통해 우리노조가 조합원들의 자유로운 조합탈퇴를 가로막고 있다는 식의 허위왜곡보도를 하였습니다. 관련하여 사실관계를 바로잡고 노동조합 입장과 대응계획을 조합원동지들에게 알립니다.

1. 조합원 탈퇴절차를 위반한 탈퇴서를 수령하는 것은 규약위반입니다. 탈퇴관련 우리 노동조합 규약은 아래와 같이 되어있습니다.

제8조[가입과 탈퇴] ②조합을 탈퇴하고자 할 때는 본인이 작성하고 서명한 탈퇴서를 제출함으로서 조합원 자격을 상실한다

서울교통공사통합노조가 우리노조에 가지고 온 집단탈퇴서는 우리 규약을 위반하는 것으로 탈퇴조합원의 의사를 직접 확인할 수 없었기 때문에 반려한 것입니다. 실제 확인결과 본인이 탈퇴서를 직접 작성하지 않거나 서명하지 않은 경우가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서울교통공사통합노조가 우리노조에 가지고 온 집단탈퇴서 중 해당 지회장이 조합비 체크오프 전에 확인한 100명에 대해서는 228()자로 조합비를 반환하였습니다.

2. 노동조합의 팩스를 꺼놓았다는 「조선일보」의 기사는 명백한 오보입니다.
노동조합의 팩스는 각종 대내외 공문을 수령해야하기 때문에 24시간 꺼 놓을 수가 없습니다. 이는 팩스기기의 송수신 기록을 살펴보면 금방 확인됩니다. 그럼에도 조선일보는 기초적인 사실관계도 확인하지 않은 채 우리노조가 조합원의 가입이나 탈퇴원서 수령을 거부하기 위해 일부러 팩스를 꺼놓았다는 보도를 내보냈는데 이는 명백한 오보이자 악의적인 사실왜곡입니다.

3. 조합원의 탈퇴는 본인의 자유로운 의사에 의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는 우리노조가 강압적인 언행을 통해 조합원들 탈퇴를 방해하고 있다고 보도하였지만 탈퇴의사가 있는 조합원의 경우 본인 의사에 따라 자유로운 탈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의 강압적인 언행은 없으며 있어서도 안 될 일입니다. 과거에도 지금 현재도 조합원의 탈퇴는 본인의사에 따라 시행되고 있으며 노동조합은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가입과 탈퇴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4. 우리노조에 대한 「조중동」과 자유한국당 유민봉의원의 허위사실 유포와 악의적 왜곡이 또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한심하고 안타까운 일입니다.
작년 채용비리 의혹 관련,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우리노조를 범죄자로 몰아세웠던 「조중동」의 여론몰이는 이후 언론중재위원회에서 모두 허위사실로 판명되었습니다. 해당 언론사는 언론중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정정 보도를 하였고 우리노조에 대한 손해배상 판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조선일보」는 반성은커녕 우리노조에 대한 대결의식을 버리지 못하고 구태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선일보」의 한심한 짓은 언론사라기보다는 상대방을 제압하기 위해 온갖 악의적 행태를 저지르는 정치집단에 가깝습니다. 「조선일보」는 메이저 언론사를 자처하고 있지만 사실왜곡과 허위보도에서 으뜸 메이저급입니다. 한심하고 안타까운 일입니다.

5. 우리노조는 3월4일자 「조선일보」의 사실왜곡·허위보도를 곧바로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할 것입니다.
또한 2018년 한 해 채용비리 의혹을 제공했던 서울교통공사통합노조 일부세력이 자신들의 이해관계를 관철하기 위해 또 다시 「조중동」과 자유한국당에 기대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노동자의 자주적 결사체인 노동조합에 대한 허위공세를 계속하며 서울교통공사 공동체를 파괴하려는 일부세력의 비뚤어진 행위를 우리노조는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석코노
팩스끈것이아니라 용지가 다떨어진것이지요 오보입니다
3월 6일 PM 13:24         답글 등록
조하번
공사 시스템이 문제임.
통합된지가 언젠데, 아직도 1-4, 5-8간 팩스 보내는 방식이 다르다니... 쯧, 쯧.
3월 6일 PM 15:49         답글 등록
팩스
그럼 팩스로 보낸 탈퇴서 왜 처리 안 한겁니까?
3월 6일 PM 18:25         답글 등록
ㅉㅉㅉ
그럼 니들 중앙으로 162명 내용증명보낸거 수취인불명으로 되돌아온건 뭐냐?
니들은 위원장도 부위원장도 없는 유령노조냐?
기관으로 보낸 내용증명이 어떻게 수취인 불명으로 되돌아 오냐구
니들은 거짓행동은 아직도 바뀌는게 없구나
우리소속에 서지탈되관련 중앙하고 대판 싸운 당사자도 있구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라
오죽하면 통합노조에 탈퇴의뢰 했겠냐?
통노 중앙에 팩스보낸 근거 다 보관하고 있단다
니들이 팩스탈퇴처리 안해주니까 통노에게 부탁하는거 아니냐
조합 그렇게 지저분하게 하지 말자
그리고 잘못도 인정할줄아는 겸소한 조직이 되라
양아치같은짓 그만좀 하고 말이다
3월 7일 AM 6:37         답글 등록
조하번
조중동이 글쓰면 다 거짓입니까?
우리가 평소에 빌미를 제공하지 않으면 됩니다
남탓하지 말고 스스로 자정노력 합시다
3월 7일 AM 6:42         답글 등록
거짓
서지가 팩스탈퇴처리 안하니까 통노에다 한거임
본인의사가 아니라면 당사자들이 가만히 있겠음?
지금이 어떤시대인데
말이되는소리를 해야지
이제 당신들 말은 죽어도 안믿음
3월 7일 AM 6:47         답글 등록
법적소송
자중해라
노조가 잘못한것 맞다
3월 7일 AM 7:48         답글 등록
충언
전체는 아닐지 몰라도 일부는 사실이라고 봅니다
변명보다는 소나기는 피해갈줄아는 현명한 판단도 필요합니다
조합원들은 조합의 진정성을 의심합니다
냉철한 조직관리를 하세요
3월 7일 AM 11:31         답글 등록
노조
똑바로 해라.....양아치 짓 하지말고
3월 7일 PM 18:27         답글 등록
ㅎㅎㅎ
팩스용지가 다 떨어져??
그나물에 그밥이네
3월 7일 PM 19:21         답글 등록
이전글
2018년 4/4 분기 산보위 의결서 해설 - 산업재해와 안전 5중방호벽 가점지표 내부평가 항목에서 제외시켜
다음 글
[알림] 공사 직원 코로나19확진 조합원 행동지침